본문 바로가기
게임/원신

원신 11일 (원소반응/과부하/초전도)

by TEDDY_10x 2021. 2. 11.

원신을 플레이하면서 느끼고 경험하는 것들을 작성하는 원신일기. 오늘은 내가 주로 육성하는 캐릭터인 레이저로 내가 직접느껴본 원소반응인 과부하와 초전도를 알아보고자한다.

 

내가 직접 경험한 원소반응종류

  • 과부하

원소 반응으로 딜 넣는 방법을 좀 깨닫게됨. 첫번째 원소반응은 [과부하]. 지금까지 해본것중 가장 극딜 들어가는건 불원소 묻히고 번개로 때려박아 과부하 폭발로 터뜨리는거. 피가 훅 까지거나 터지면 오르가즘온다.

 

  • 초전도

두번째 원소반응은 초전도. 얼음 원소 캐릭터로 몬스터에게 원소스킬을 묻히고 번개 원소 캐릭터로 번개피해를 가하면 "물리피해방어율"을 낮춘다. 그런다음 다시 불원소로 공격하면 과부하까지 일으킬 수 있다. 얼음원소를 묻히고 불원소 공격을 하면 "융해" 라는 원소반응이 나온다는데 사용해보지 않아서 정확히 모르겠다.

 

 

11일차 경험들

최근에 플레이 공략 영상 여러개 찍긴했는데 편집이 쉬운건 아니다. 근데 이걸 유튜브에 올릴지 여기에 영상업로드만 할지 고민중. 꾸준히 상자먹고 할수 있는 월드임무는 최대한 하고 보스몬스터 토벌하면서 모험렙 25달성했다. 25되니까 개방되는 것들이 많아지더라. 월드평판시스템도 열리고 캐릭터 2성 돌파도 되고.

 

근데 앞으로 다가올 난관이 벌써 눈에 그려지는 느낌이다. 경험치 종이가 턱없이 부족하다.. 하나만 몰빵해서 렙업시키기엔 능력치밸런스가 안맞아서 퀘스트 진행하기가 어려워서 골고루 투자했는데..앞으로 뽑거나 얻게되는 캐릭터는 어떻게 키우나 싶다..

 

일단 레이저랑 향릉 중심으로 육성중이고 방금 돌파재료가 딱 떨어져서 캐릭터 2개를 돌파시켜봤다. 활은 사용하는 캐릭터는 반드시 필요하다. 하지만 엠버는 절대 높게 육성해야할 이유가 없다. 대부분의 유튜버나 원신 고인물 유저들은 엠버는 그냥 퍼즐형태의 퀘스트 진행시에만 사용하라고 말한다. 케이아는 E 쿨이 짧아서 자주 사용하게되기에 육성중.

 

여행자 캐릭터 좋긴한데 특성 상세정보보면 데미지효율이 다른 캐릭터에 비해 낮다는 느낌이 든다. 신상으로 바위랑 바람이랑 속성 변경이 가능해서 상황에 맞는 파티설정에 도움이 된다는게 메리트긴 하지만.

 

1.3 업데이트와 해등절이벤트

북두 리사 신염 노엘 전부 끝까지 육성시켜보고 싶은 캐릭들임..아직 손이 안가서 그렇지 성능은 아주 좋을것으로 판단됨. 그리고, 1.3버전 원신 업데이트가진행된다. 해등절이벤트도 업데이트와 함께 등장했는데 나도 어제 밤부터 찬찬히 둘러보고 체험해봤는데 영상찍는다는걸 깜빡했다.

원신 캐릭터 6종류
이벤트 설명이미지 "여섯가지 캐릭터"

향릉/신염/북두/응광/행추/증운 이렇게 여섯가지 캐릭터가 나오는데 이중에 하나를 준다는거 같다.

단, 옥 장신구 1000개 필요. 이게 6개중 한개만 지급한다는건지 옥장신구만 충분하다면 몇개든 상관없는건지 모르겠다.

 

옥 장신구는 [기관 디펜스] 라는 보드게임같은건데 보드게임 승리 조건 달성시 300개 400개 ... 씩 주더라.

한..10판했나..? 어느새 1800점 쌓였길래 [명소시장]에서 필요한 아이템으로 바꿔먹었다. 의외로 잘 쌓일듯 싶다.

기관 디펜스 체험 후기도 써봐야겠다. 솔직히..뭘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모험렙 올리기도 빡세다. 바위눈동자 작업이나 해야겠다.

 

 

 

 

 

 

댓글